BITURBO BRAKE SYSTEM

이차원의 파워와 리스폰스
모든 면에서 기존 제품을 능가하는 신세대 브레이크

바이터보란?

브레이크 효율, 2배 ※당사 기존 제품 대비

마찰 계수가 높은 티타늄 소재를 브레이크 디스크에 사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2배의 브레이크 효율을 실현한 “BITURBO(바이터보) 브레이크”. 레버를 잡는 순간 “쫙” 하는 가벼운 마찰음과 함께 강한 당김에도 미동도 하지 않는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을 보여준다. 가벼운 힘으로 확실한 효과. 그 차원이 다른 느낌을 느껴보자.

강력함을 더한
신형 브레이크 레버

브레이크 성능의 진화에 맞춰 브레이크 레버의 디자인도 변경. “BITURBO”의 로고가 부착된 브레이크 레버에는 릴 풋을 양쪽에서 덮는 넓은 형태로 디자인하여 강력한 힘을 표현. 디자인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레버 자체의 내구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높은 파워를 가진 브레이크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는 다이렉트 한 조작감이 특징. 끝부분부터 브레이크 레버까지의 커브는 잡기 쉽고 ON/OFF 조작이 용이했던 기존의 디자인을 참고하여 쾌적한 조작성을 실현.

Q&A

Q. 브레이크 성능이 강해야 하는가?

A. 레버를 잡는 힘을 적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상어와의 파이팅 시의 피로도가 적어진다. 섬세한 로드워크 가능. 불편한 자세에서도 쉽게 브레이크를 걸 수 있다. 팔에 부담이 적고 대물낚시 시, 좀 더 대담하게 공략할 수 있다. LB 릴의 레버 브레이크의 성능은 지금까지 중요한 요소로 평가되지 않았었다. 회전의 부드러움이나 드래그 성능은 많은 낚시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지만 브레이크 성능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그 이유는 “브레이크 레버를 잡으려면 어느 정도 힘이 필요하다”라는 공통된 인식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다이와는 브레이크 능력의 향상에 따라오는 이점에 주목하였다. 브레이크 성능이 올라가면 그만큼 레버를 잡는 힘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BITURBO 브레이크”는 기존 브레이크보다 2배의 효율을 발휘한다. 즉 브레이크에 필요한 힘이 기존의 반 정도로 감소하기 때문에 팔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어져 보다 섬세한 로드워크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Q. 필요 이상으로 라인을 방출하지 않아도 된다.

A. 수중에서 라인이 끊어질 위험이 적어진다. 대상어와의 파이팅이 쉬워진다. 다이와의 ONE WAY OSCILLATION(원 웨이 오슬레이션) 테크놀로지와 함께 작용하여 대상어와의 파이팅이 한층 부드럽게 가능하다. “BITURBO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능력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리스폰스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다. 필요 브레이크 힘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1/4 단축하였다. 레버를 잡는 순간 강한 제동력이 순간적으로 일어나 대상어의 움직임을 빠르게 멈춰 주기 때문에 수중에서 장해물에 라인이 걸려 라인 브레이크가 일어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빠른 리스폰스로 여분의 라인이 방출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풀릴 때 잘 풀리고, 멈출 때 잘 멈추는” 기본에 충실한 탄력적인 조작성과 스풀의 상하 이동을 억제하는 “원 웨이 오슬레이션”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부드럽고 스피디한 파이팅이 가능하다.

수중에서 라인이 끊어질 위험이 적어진 “BITURBO 브레이크”

밀리지 않고 멈춘다TAKASHI YAMAMOTO

지금까지의 브레이크는 강하게 잡았다고 느껴도 실제로는 완전히 멈춘 게 아니었다. “BITRUBO 브레이크”는 라인이 질질 밀리는 느낌이 없고 재빠른 리스폰스로 단단하게 홀드 해준다. 대상어가 당기는 움직임이 생생하게 느껴진다. 우수한 차세대 브레이크라고 생각한다.

적은 힘으로 확실하게 잡아준다.TAKASHI TANAKA

솔직히 현재의 브레이크 이상의 기능이 필요한지 의문이 있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자마자 그 유효성을 실감했다. 적은 힘으로 단단히 브레이크가 걸리기 때문에 대상어의 움직임을 읽고 파이팅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점이 든든하다. 불편한 자세에서도 로드의 조작이 매우 편해졌다.

안정감이 다르다.KENICHIROU FUJIZONO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은 대물낚시 혹은 빠른 속도로 헤엄치는 대상어를 상대할 때 확실한 안정감을 가져다준다. 적은 힘으로도 안정적으로 대상어를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타이밍에도 유리하게 파이팅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리스폰스가 빠르고 레버를 잡는 순간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대상어를 낚아올릴 확률이 크게 증가했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