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숙지하여 자기 것으로 만들자!
아름다운 서포트 재료

벌집 구조로 높은 복원력 확보

허니콤 구조. 아마도 한 번쯤은 들어 본 말일 것이다.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까? 영어표기를 해석하자면 「꿀벌 집」을 의미하고, 정육각형, 또는 정육각 기둥을 빈틈없이 나열한 구조를 말한다. 안전성과 복원력이 상당히 우수한 구조로 알려져, 강도와 내진성을 요구하는 건물이나 교량설계에도 빼 놓을 수 없는 구조이다. 이 복원력과 뛰어난 구조를 낚시로의 접목에 착안하였다. 그러면 어디에 어떻게 접목 시켜야 할까? 다이와가 선별한 아이템은 로드. 형상복원력이 뛰어난 재료로써 채용한 허니컴 구조의 카본시트, 이것이 궁극적으로 서포트 재료 「3DX」인 것이다.

“복원력”이 뛰어날 경우 어떤 이점이 있을까?

「3DX」는 어디까지나 서포트 재료로써 로드의 외부에 사용되는 소재이다. 왜냐하면 다이와에는 「X토르크」가 있기 때문이다. 45° 바이어스 크로스 한 카본시트를 감는 것으로 비틀림을 방지하여 조작성과 파워를 높인다. 로드의 휨새를 만들어 가는 중심 소재로써 「X45」의 역할은 크다. 그에 반해 「3DX」는 복원력이라는 점에 집중하여 그 존재감을 발휘한다. 낚싯대는 던지거나 휘두르거나 할 때, 또는 잡힌 물고기의 무게가 가중되어 유연하게 곡선을 그린다.
휘면 부하가 걸리고 로드의 단면은 정 원형에서 찌그러져 약간 타원형태로 바뀐다. 여기에서 본래의 로드의 형태로 복원되는 힘이 강할수록, “복원력”이 높다라고 표현한다. 이것의 이점을 말하자면, 먼저 초릿대의 떨림을 재빨리 수습하여, 로드의 흔들림을 억제시킨다. 던질 때의 안전성과 비거리의 향상, 로드 자체의 수습도 빠르다. 사실 「3DX」의 효과를 충분히 살리기 위해, 경기 원투용의 로드부터 탑재를 시작하였으나, 2011년에 일반 원투형 로드에도 채용하는 등 “원투”의 효과를 높이는 서포트 재료로써 알려져 있다.

「3DX」의 기술에서 태어난 압도적인 기능미

「3DX」의 특이한 점은 사실은 또 한 가지 있다. 아름다움이다. 정육각형이 밀집되어 있는 카본시트를 감은 로드는 한 눈에 화려하고 기분을 고양시켜 준다. 일반 로드와는 다른 디자인에 주위로 부터의 부러움의 시선이 따갑게 느껴질 정도이다. 아름다운 디자인의 태클은, 확실하게 낚시인의 기분을 고취시킨다. 더군다나 그 아름다움이란 평범한 디자인이 아니다. 「허니 컴 구조」로부터 태어난 궁극의 기능미다. 다이와는 타사가 흉내 낼 수 없는 기술력으로 뛰어난 “복원력”을 탄생시킴과 동시에, 압도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로드의 세계에 전파하였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