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움과 감도의 에어 가이드 시스템
날렵하게, 빠르게 뻗어 나간다.
팁이 원하는 곳에 멈춘다.
좀더 멀리 정확하게 캐스팅하여,
그 곳의 정보를 실패없이
명확하게 손으로 전달된다.
비거리, 정확도, 감도… 모든 것이 차원이 다르다.
로드를 완전히 변화시키는 것.

경량, 고강성, 고감도 에어가이드 시스템 “AGS”. 카본 프레임의 경량성은 비거리와 컨트롤 성능을 향상. 티탄과 비교해 약3배의 강성을 가지고 있는 카본은 라인을 통하여 전달되는 작은 신호를 흡수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블랭크로 전달시키는 고감도를 보유하고 있다. 싱글풋, 더블풋 모두 사이즈, 형상의 다양성이 한층 충실해졌다. 거기에 경량 링 ‘C링(코발트 합금)’, ‘N링(실리콘 나이트)’을 탑재한 “AGS”.


캐스팅 후의 팁 부의 진동수속(안정) 그래프
“AGS”를 채용한 로드의 팁 부는 던지고 난 후의 진동 복원력이 종래품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빠르다. 이것이 떨림을 없애고 라인을 스트레스 없이 방출하여 정확한 캐스트와 비거리를 실현한다.


※표는 비탄성률, 탄성율을 비중량으로 나눈 것
“AGS”에 사용되고 있는 카본은 티탄의 약 3배의 고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티탄 프레임보다 확실하게 큰 진동을 블랭크에 전달한다. 즉 “AGS”는 경량성과 고강성에 의해 프레임 소재로서 전례 없는 고감도를 실현.

TECHNOLOGY STORY #01단지 몇g의 차이가 발생시키는 압도적인 어드밴티지. TECHNOLOGY STORY #02가이드 하나를 고민하므로 좋은 낚싯대가 된다.

가벼움과 감도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므로 “AGS”의 진화를 멈추지 않는다.
2020년에 등장한 획기적인 “AGS” TYPE-0(제로)는 제로 형태 링을 탑재하여 보다 부드럽운 라인 방출성능을 실현.
또한 가이드 자체를 적절한 경사각으로 세팅함으로써, 라인 엉킴 억제성능도 크게 향상.
“AGS” TYPE-0(제로)가 새로운 STRESS “0”의 세계를 개척한다.

유동식S Frame N Ring / 0(제로) 형태 링

고정식R Frame C RING / 0(제로) 형태 링

TECHNOLOGY STORY #03 타원형 링의 TYPE-0(제로).AGS가 보다 트러블리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