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S air guide system COLUMN#03

AGS
AIR GUIDE SYSTEM
가벼움과 감도의 에어가이드 시스템

타원 링의 TYPE-0(제로).
AGS가 보다 트러블리스에.

다이와가 자랑하는 카본 가이드,
AGS의 어드밴티지는,
경량, 감도, 트러블리스.
그리고 그 트러블리스 성능로,
보다 더 연마된 신형이,
TYPE-0(제로) 다.

NEW AGS TYPE-0(제로) LINE UP 라인 엉킴은 끝났다.
낚시의 즐거움이 멈추지 않는 가이드.

AGS TYPE-0(제로).
AGS 패밀리의 새로운 얼굴.

0의 이름은 가이드 링의 형태로 명명되었습니다. 바로 숫자의 제로와 같은 타원형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타원의 이유. 그것은 초릿대 주변의 라인 엉킴의 해소와 라인 빠짐의 장점을 모두 양립시킨 것에 있다.
많은 낚싯대의 초릿대 부분의 가이드는 낚싯대에서 수직이 아니며 약간 초릿대 쪽으로 기울어진다. 이 기울기 (가이드 프레임 자체의 형상도 있지만)에 의해 가이드에 엉킨 라인이 풀리기 쉽다. 좀 더 풀기 쉽게 하기 위해서, 한층 더 초릿대 앞쪽으로 쓰러뜨리면 된다. 상상한 것만으로도, 어떻게 라인이 풀릴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그러면 다른 문제가 나온다. 수직으로 세울 때는 진원이었던 가이드 링이, 기울어짐에 따라 라인이 통과하는 유효 면적이 작아져, 곧 수평으로 누워 버린 라인의 통과 틈이 없어진다. 그러면 매듭 등이 걸려 가이드에 라인 엉킴의 원인이 된다.
그럼 가이드링이 정원이 아니고 타원이라면 어떤가? 세로이기 때문에 기울여도 라인이 통과하는 공간은 남는다.
기존의 가이드 프레임의 경사각은 약 60도. 대조적으로, TYPE-0(제로)의 고정식은 약 45도의 경사. 그러니까 엉킨 라인이 부드럽게 풀릴 수 있다. 링 형상이 타원이기 때문에, 종래 프레임과 비교하여 손색없는 라인 빠짐 성능을 발휘해 준다.
유동식은, 종래 프레임과 같이, 60도 경사이지만, 타원 링이 된 만큼, 라인의 방출이 한층 더 부드럽다. 기분 좋은 라인 풀림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 유동식 S Frame N Ring / 0(제로) 형태 링

    갯바위 낚싯대를 비롯한 진출대의 팁 섹션용 가이드. 프레임 소재는 S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HVF + 수지. 링 소재는 실리콘 나이트제의 N링. 프레임의 경사각은 60도로 기존 모델에서 변경하지 않고 대신 타원형 링에 의한 라인 빠짐을 중시. 상하로 물결치면서 방출되는 라인이 링 내벽에 마찰하지 않고 저항없이 빠져나가도록 세팅

  • 고정식 R Frame C Ring / 0(제로) 형태 링

    꽂기식 낚싯대의 팁 섹션 가이드. 프레임 소재는 R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HVF 나노 플러스 + T1100G. 링 소재는 코발트 합금의 C 링. 중량은 현행 R 프레임보다 더욱 경량화 되었다. 프레임의 경사각은 45도로, 전방이 굉장히 경사져, 라인이 엉켜도 풀리기 쉬운 형상. 로드 액션이 많은 낚시에 사용해도 트러블리스.

  • 엉킨 라인 풀리기 쉽다.

    오른쪽의 통상 타입의 R프레임도, 라인 엉킴 해제 성능은 하이 레벨이지만, 경사각을 한층 더 눕혀 왼쪽의 TYPE-0(제로)는, 한층 더 레벨 업. 이론으로 설명할 필요도 없이, 한눈에 보면 직관적으로 풀리기 쉬운 것을 알 수 있을 꺼라 생각한다

  • 라인 떨러짐과 라인 빠짐의 양립

    타원 링과 정원 링을 각각 45도로 기울일 때 링의 투영 면적을 비교하면 타원 링이 세로 폭이 넓다. 당연히, 넓은 쪽이 라인 빠지는 것이 좋다. 세로 폭을 중시하는 것은, 라인은 중력에 의해, 주로 상하로 물결치면서 방출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프레임의 경사각이 60도인 유동식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걸리지 않고 부드럽게 라인을 방출할 수 있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