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S air guide system COLUMN#02

AGS
AIR GUIDE SYSTEM
가벼움과 감도의 에어가이드 시스템

가이드 하나를 고민하므로 좋은 낚싯대가 된다.
경량, 고감도, 트러블리스,
그리고 선명하고 강열한 비쥬얼.
DAIWA 독자의 카본 가이드, AGS.
그 진가는
로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토털 시스템이 된다.

가이드의 무게는 로드 전체의 자중, 나아가 성능에도 당연히 큰 영향을 미친다.
로드의 자중을 가볍게 하는 간단한 해결책으로 가이드의 개수를 줄이는 방법도 있다. 다만, 들었을 때는 가벼워도, 실제로 사용하면, 라인 트러블이 빈발하거나, 감도가 나빠지는 경우도 일어날 수 있다. 경량화란 실사용을 수반하여야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가이드의 개수가 너무 많아서도 안된다. 자중이 무거워지고 라인과 가이드의 마찰 저항 이 많아져 비거리도 떨어진다.
가이드는 낚시장르에 맞추어 가장 어울리는 형상, 사이즈를 골라내어 적절한 개수를 적절한 개소에 배치해야 한다.
AGS는 초경량 카본 프레임을 높이 평가할 수 있는 것은 매우 고마운 이야기다. 다만, AGS는 에어 가이드 시스템의 약어이며, 시스템, 즉, 적재 적소의 가이드 세팅도 꼭 함께 맞추어야 하는 것이다.
경량, 고감도, 트러블리스 AGS의 카본 프레임은 가이드 세팅에도 자유게 되었다. 예를 들어 최근 인기 풀 솔리드 로드, TG(스릴 게임)계가 그렇다. 굳이 가이드의 개수를 많이 설정하는 것으로, 실제로 라인을 통해 크게 구부려도 라인이 블랭크에 마찰이 없도록 하고 있다. 생각해야 될 것은 가벼움 뿐만이 아니다. 가벼움도 포함하여, 실제 낚시의 성능을 AGS는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AGS란 가이드의 단일 물체가 아닌 시스템이다.

  • 인터라인 엔트런스

    인터라인 로드의 유일한 가이드인 엔트런스 가이드도 AGS화. 경량화와 함께 흔들림의 모멘트도 저감해, 독특한 흔들림의 장점이 한층 더 늘어났다. 인터라인에 관해서는 다이와 자랑의 내부 구조에도 주목받고 있다.

  • 비거리와 감도를 겸비

    \AGS의 카본 프레임과 경량 가이드링의 가벼움에 의해, 팁 섹션의 무게, 둔함을 느끼지 않고, 자유로운 로드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캐스트 시에는 샤프하게 휘두르고, 흔들림의 수렴도 빠르다. 감도도 뛰어나다.

  • 구부려도 블랭크를 터치하지 않음

    다이와의 고품질 풀 솔리드 카본으로 전신이 구성된 TG (스릴 게임) 시리즈로드. 주목하고 싶은 것은 아무리 구부려도 라인이 블랭크를 터치하지 않도록 세팅 된 가이드 시스템이다.

  • 적재적소의 더블 풋

    내구성이 필요한 로드에는 더블 풋의 AGS를 채용. 금속제라면, 고중량이 되어 버리는 곳, AGS로 극적으로 경량화. 배트 가이드는 팁 섹션 등에 비해 1개로 대폭 경량화 할 수 있어 실제로, 엄청나게 효과가 나오는 곳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