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내구 테크놀로지
MQMONOCOQUE BODY
COLUMN#02

미지를
얻기 위한
강함.

사투 끝에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기어가 회전하며 
확실하게 대상어를 끌어당긴다.
일찍이 맛본 적이 없는 
단단한 안정감, 신뢰감이 손에 전해진다.
모노코크, 놀랄 만큼 강하다.

릴의 강력함을 말할 때, 우선 생각나는 것은 기어일 것이다. 확실히 기어는 릴의 파워를 낳는 심장부이기 때문에 강력해야 한다.
하지만 큰 부하가 걸렸을 때 기어가 강력하다 해도 기어를 지지하는 보디가 변형되어 버리면 기어가 제대로 힘을 쓸 수 없으며 맞물림이 어긋나 힘의 전달이 저해된다. 어긋난 기어끼리 서로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즉, 강력한 기어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지탱하는 보디가 취약하다면 기어가 힘을 쓸수 없는 것이다.
기존의 릴 보디는 2개의 부품을 결합하여 구성되어 있다. 한편 모노코크 보디는 일체 성형으로 한 개의 부품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힘의 전달과 변형에 대한 내성이 압도적으로 우수한 기술인 것이다. 모노코크 보디가 적용된 릴에서 기어는 단단하게 맞물려 흔들리지 않으며 본연의 힘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모노코크 보디에 들어가는 기어는 다이와가 자랑하는 터프 디지 기어. 그것도 대구경 사이즈이다.
기존 릴의 구조라면 2개의 보디 부품을 나사로 고정하여 결합하기 위해 보디 내벽에 나사 구멍이 필요하다.
이 나사 구멍에 의해 내부 공간이 좁아지게 되어 넣을 수 있는 기어의 사이즈가 보디 사이즈 대비 작아지게 된다. 하지만, 일체 성형으로 만들어진 모노코크 보디에는 나사 구멍이 없다. 내부 공간이 넓은 만큼 보디 사이즈만 한 기어를 배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견고한 보디와 대구경 드라이브 기어. 이를 통해 탄생한 리미트 브레이크의 강력함을 꼭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