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내구 테크놀로지
MQ MONOCOQUE BODY
COLUMN#03

모노코크 보디.
매그실드.
완벽 방수.

모노코크 보디
터프함과 강력함
방수 능력에도 혁명을 가져왔다.
매그실드와의 조합은
그야말로 철벽
해수의 침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릴 보디 내부로 침입하는 물. 염분을 포함한 해수는 특히나 좋지 않다. 해수는 녹, 염분 고착, 소음 등의 원인이 되어 릴의 수명을 크게 단축시킨다. 이걸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릴의 초기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이와에서 개발한 기술이 바로 매그실드이다. 매그실드는 회전의 축이 되는 곳에 자성을 가진 오일을 이용한 장치를 세팅하여 물과 기름, 침투하는 해수를 강력하게 튕겨내는 시스템이다.

매그실드를 사용하여 염분에 의한 대미지가 대폭 줄어들었다. 그러나 해수란 정말 성가신 존재이다. 기존 구조의 릴이라면 보디와 보디 커버가 아무리 정밀하게 접합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틈이 존재하고, 큰 힘을 받으면 보디가 변형되어 마이크로 단위의 틈이 생기는 일도 발생한다. 그 사이로 물이 스며드는 법이다.
그렇다면 아예 틈을 없애버리면 되는 것 아닐까?
일체 성형으로 만들어낸 모노코크 보디. 원래부터 하나의 부품이기 때문에 해수의 침입이 어렵다. 고강성으로 변형이 어렵기 때문에 해수가 침입할 만한 틈 또한 생기기 어렵다
즉 모노코크 보디는 태생부터 기존의 릴 보다 훨씬 높은 방수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팁. 사용 후에는 상온의 맹물로 릴을 세척하길 추천한다. 릴을 오래 사용하기 위한 비결이다.

  • 기존 구조와의 비교

    기존 구조는 보디와 보디 커버를 3~4개의 나사로 고정한 형태. 나사의 주변은 나사로 강력한 힘을 가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밀폐력을 유지하지만 그 이외의 부분은 접지면의 정밀도를 높여도 나사 주변만큼 밀폐력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방수를 확실하게 하려면 고무 패킹을 넣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구조가 복잡해지고 내부 공간이 줄어들어 기어를 작게하거나 보디를 크게 만드는 수밖에 없다. 한편, 모노코크 보디는 둥근 엔진 플레이트의 바깥쪽에만 패킹을 넣으면 되는 심플한 구조. 심플하게 때문에 매우 정밀도가 높으며, 내부 공간 확보에도 용이하고 높은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다.

  • MAGSEALED(매그실드)

    매그실드는 다이와 오리지널 릴 방수 테크놀로지. 자성을 가진 오일(매그 오일)을 피니언, 라인 롤러, 드라이브 기어 양단의 볼 베어링 등에 배치하여 해수의 침입을 차단한다.

DAIWA WITH PEOPLE

GET SO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