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WA TECHNOLOGY ]

REEL TECHNOLOGY

SPINNING REEL

AIRDRIVE DESIGN 에어드라이브 디자인

에어드라이브 디자인은 앵글러가 원하는 대로 루어를 조작하는 것을 추구한 차세대 스피닝 릴의 설계 사상. 에어드라이브 디자인은 최대 4가지 기술로 구성된다. 릴링이 가볍고, 높은 반응성의 회전을 낳는 에어드라이브 로터의 탑재를 필요조건으로 하여 에어드라이브 로터의 성능을 뒷받침하는 경량, 트러블 없는 에어드라이브 베일, 면밀한 강도 계산 하에 불필요한 부분을 한계까지 깎아내고 철저한 경량화를 추구한 박육 설계의 에어 드라이브 스풀, 메인 샤프트를 고정밀 컬러로 지지하고, 피니언 기어와 비접촉 구조로 함으로써 고부하 시에도 회전 노이즈가 극히 적은 가벼운 릴링을 가능하게 한 에어드라이브 샤프트. 이러한 상승효과와 릴의 중량 밸런스의 개선에 의해 고차원에서의 조작성을 실현한다.

MORE
MONOCOQUE BODY 모노코크 보디

강인・내구 테크놀로지, 모노코크 보디. 기존 스피닝 릴은 보디와 보디 커버로 드라이브 기어의 양단을 지지하고 그것을 여러 군데의 스크루로 고정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이 구조에서 한층 더 정밀도와 감성의 향상을 목표로 보디 커버를 없애고 보디에 직접 고정밀도의 플레이트를 접합시켜 고정한 것이 모노코크 보디. 이로 인하여 기어를 지지하는 정밀도가 높아지고, 또한 강성과 기밀성이 향상. 게다가 기존 스크루가 차지하던 공간을 활용하여 드라이브 기어의 크기를 최대한 확대하는 것도 성공하였다. 모노코크 보디란, MONO(하나)・COQUE(껍질)이란 의미이다. 하나의 조개 껍데기처럼 강인함을 상징하며, 전혀 새로운 형상으로 인하여 릴 구조의 상식을 깨뜨렸다.

MORE
MAGSEALED 매그실드

보디와 로터의 사이에 자성을 가진 오일의 벽을 만들어, 해수나 이물질의 침투를 차단하는 방수 구조. 보디와 로터가 서로 닿지 않아 가볍고 부드러운 회전은 그대로인 상태로 초기의 회전 성능을 장기간 유지한다. 회전 소음의 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염분 고착과 이물질의 침투. 물론 물론 그 중에서는 실수로 물 속에 떨어뜨려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그실드를 장착한 릴의 회전 소음 발생률은 장착하지 않은 릴에 비하여 크게 낮다. 게다가 그 비율은, 매그실드 등장 후, 시간이 경과하면 경과할수록 큰 차이가 나는 것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즉, 장기간 사용하면 할수록 매그실드의 진가가 더욱 발휘된다는 것. 다시 말해, 매그실드의 방진, 방수 능력이 굉장히 높은 레벨임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MORE
MAGSEALED BALL BEARING 매그실드 볼 베어링

보디부분, 라인롤러에 이은 방수・내구 테크놀로지의 혁명은, 릴 회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작은 부품, 불 베어링으로 DAIWA는 독자적인 기술로 세계에서 처음으로 볼 베어링 그 자체를 매그실드화 하는데 성공. 자성을 가진 액체의 벽으로 인해 볼 베어링 내부로 물이나 이물질의 침입을 방지하여 볼 베어링 본래의 가볍고 매끄러운 성능을 유지하면서, 패킹 등의 도움 없이 녹・염분 고착・소음을 크게 해소하였다. 방수, 내구성을 비약적으로 높여 초기 성능을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MORE
MAGSEALED LINE ROLLER 매그실드 라인 롤러

라인롤러부는 라인에 묻은 해수나, 모래를 다이렉트로 받는 부품. 이 가혹한 조건에 있는 라인롤러의 방수성이 향상됨으로써 회전 느낌이나 감도 등의 초기 성능의 유지를 돕는다. 또한 염분이나 이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경감. 회전 성능이 향상되어 라인이 꼬이는 현상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ZAION 자이온

가공 난이도가 매우 높은 고밀도 카본 섬유가 감긴 특수 수지를 다이와 독자 기술로 성형에 성공.
경이로운 가벼움과 강성을 겸비한 다이와 카본 머티리얼의 정점. 그 성능을 모두 갖추는 것이 허락되는 것은 상위 기종 모델만의 특권이라 할 수 있다.

MORE
ZAION V 자이온 V

릴을 더욱 가볍고 강하게. 이를 위해 개발한 카본 하이브리드 수지가 자이온 V(브이=버서틀). 하이브리드 카본량을 세밀하게 컨트롤 하는 것으로, 금속을 능가하는 경량성과 금속과 비견할 정도의 강도를 하이레벨로 실현시킴과 동시에 많은 릴에 탑재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추었다. 카본 하이브리드 수지의 MAX 스팩이라 할 수 있는 자이온의 에센스를 계승한 테크놀로지.

QUICK DRAG 퀵 드랙

순간의 “퀵”한 조정이 가능한 드랙. 작은 드랙 노브를 회전시켜, 즉각적으로 설정을 크게 변경할 수 있다. 사용 라인이나 태클, 조법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ATD 오토매틱 드랙 시스템

대상어의 당김에 따라 부드럽게 작동하여, 매끄럽게 움직여 주는 드랙 시스템. 방출성과 추종성을 추구하여 드랙 설정을 신경 쓸 필요없이 파이트에 집중할 수 있다.

TWIST BUSTER II 트위스트 버스터 II

라인롤러에 테이퍼를 주어 라인을 감을 때 로터 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라인 꼬임을 상쇄. 스피닝 릴의 고질적인 문제인 라인 꼬임 대폭 감소.

TOUGH DIGIGEAR 터프 디지기어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릴을 지지하는 강인한 심장부가 필요하다. 매끄러운 회전이 보다 오래 지속되는 “터프 디지기어”. 매그실드와 함께 사용 시 내구성이 더욱 빛을 발한다.

AIR BAIL 에어베일

라인에 부담을 주지 않는 매끄러운 베일 형태로 줄이 엉키는 트러블 감소. 속이 비어 있는 구조로 무게의 변화 없이 높은 강도 실현.

BITURBO BRAKE SYSTEM 바이터보 브레이크 시스템

티타늄 디스크를 사용하여 이전 모델 대비 2배의 브레이크 효율로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 필요한 브레이크력에 도달하기까지의 브레이크 반응 시간도 이전 대비 1/4로 단축.

LC-ABS 롱 캐스트 ABS

스풀 경량화에 맞게 스풀 립 형상을 재수정함으로써 약 5%의 비거리 향상을 실현. 캐스트한 라인이 그리는 아름다운 포물선을 체험해 보세요.

AIR ROTOR 에어로터

로터에 걸리는 부하를 분산시키는 독특한 아치 형태는, 동급 강도에서 대폭 경량화를 달성. 로터 밸런스도 향상되어 가볍고 반응성이 좋은 회전 실현.

QUICK ON OFF LB SYSTEM 퀵 온 오프 레버 브레이크 시스템

레버를 조작하는 손가락으로 그대로 당기면 OFF, 밀면 ON. 라인을 풀고 멈추는 일련의 조적과 스토퍼 기능을 레버 하나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브레이크 시스템.

DAIWA WITH PEOPLE

GET SOCIAL